줄거리
제주에서 자고 나란 친구들 남자 넷과 여자 하나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이들은 같은 날 삼달리에서 태어나, 부모들이 그들끼리의 인연을 이어주며 성인이 되기까지도 긴 인연을 이어가죠.
그 중 삼달이와 용팔이는 한때 사랑을 나누었지만 성인이 되어 결국 헤어집니다.
개천을 소중히 지켜온 용 "용필"과 다르게 개천을 떠나 멋들어지게 승천했던 용 "삼달이"
삼달이는 서울로 떠나며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고 패션 포토그래퍼로서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하지만 어느날 모든 걸 잃고 추락한 뒤 다시 고향으로 돌아와 숨을 고르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삼달이가 고향에 돌아온 후 그녀의 과거와 현재를 둘러싼 사람들이 하나둘씩 나타나며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특히, 그녀의 오랜친구이자 전 남자친구인 용팔이는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찾아 나서죠
용팔이는 삼달이를 향한 순정으로, 그녀가 과거의 상처를 극복하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인물입니다.
고향에서 예전 친구들과 마을 사람들의 따뜻한 배려와 사랑을 통해 잃어버린 것들의 가치를 깨닫고 치유의 시간을 보내며 성장하게 됩니다.
1980년대생이 겪는 청춘과 중년 사이의 방향을 그리며 시간을 거슬러 갔던 인연을 다시 되돌려 보게 만드는 작품입니다.
등장인물
조용필(지창욱)
용필은 제주 기상청의 꼴통 예보관으로 알려져 있으며 본청 의견 변론에 훈수를 두며 본청 기상청장에게 직접 전화까지 거는 등 사건마다 토를 답니다.
그런나 실제로 용필은 비가 오면 비가오고, 눈이 오면 오는 등 분석력, 예측력, 판단력을 가진 실력자입니다.
그래서 서울 본청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기도 하지만, 용필은 제주 섬을 좋아해서 자신의 개천인 제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수 조용필의 팬이었던 엄마의 영향으로 태어나자마자 리틀 조용필이 되었고, 제주에서 노래자랑에 나서 제주의 명물로 알려졌습니다.
그 인기는 3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합니다.
그리고 삼달이 다시 용필의 개천으로 돌아왔습니다. 용필은 삼달과의 헤어짐 이후로 여전히 삼달과 다시 사랑하고 싶어하며, 삼달의 모든 일에 참견하고 싶어 합니다.
조삼달( 신혜선)
어려서부터 빨리 커서 섬을 떠나겠다는 꿈을 키운 삼달은 서울로 탈출을 감행하자마자 ‘조은혜’란 예명으로 패션 사진 업계에서 고난의 어시스턴트 생활을 무려 8년이나 버텨 탑의 자리에 올라선 독종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오랜 시간 공들여 쌓은 탑이 어떤 사건으로 인해 한 순간에, 그것도 너무 쉽게 무너졌고 결국 승천을 꿈꿨던, 그리고 그녀를 아직도 ‘삼달’이라 부르는 개천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같은 해 삼달리에서 태어나고 자라 언제나 꼭 붙어다녔고, 그래서 인생에 서로가 없었던 날보다 같이 한 날이 많은 짝꿍 용필과 삼달. 하지만 언젠가부터 둘 사이에 무슨 사연이 있었는지 연락을 끊은 지 여러 해입니다. 그런데 용필이 소중하게 지켜온 고향으로 삼달이 컴백하면서 이들 짝꿍은 오랫동안 알게 모르게 쌓인 정과 사랑이 얼마나 무섭게 따뜻하고 심장 뛰게 설레는지 체험할 예정입니다. 몽글몽글 설렘을 일으키는데 웃기고, 웃다 보면 또다시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로코 장인’ 지창욱과 신혜선의 연기 시너지가 벌써부터 눈에 그려지며 기대를 증폭시키는 대목입니다.
조진달(신동미)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격으로 대기업 사모님이었으나 비리를 보고 당당하게 이혼하고 제주에 내려와서 사는 조삼달의 언니입니다.
조혜달(강미나)
티 없이 맑게 자랐지만 스무살에 사랑을 하게되고 하율을 낳게되지만 남편은 교통사고로 잃게되는 동생입니다.
총평
웰컴투 삼달리는 여주인공 삼달이가 어느날 모든것을 잃고 제주도 고향으로 돌아와 숨을 고르는 잔잔하면서도 유쾌한 스토리로 제주라는 배경이 어우러져 힐링 드라마로서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특히 신혜선, 지창욱의 케미는 극에 활력을 더하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섬세한 연기와 현실감있는 스토리는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아름다운 제주도의 풍경과 함께 펼쳐지는 이 드라마는 현대인의 복잡한 삶 속에서 진정한 행복과 사랑의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을 따뜻하게 그려냈으며 고향에서의 재회를 통해 사랑과 성장을 그려낸 힐링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힐링드라마와 로맨스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